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웰빙뉴스
 
체조 2탄!!
 
 
2005/03/12 (15:59)
작성자 : 정혜선 조회수 : 2563
 


체조따라하기











얼굴 가슴 허리/옆구리 엉덩이 다리
□ 배
복부는 지방이 끼이기 좋은 부위이기 때문에, 체중이 정상인 사람들도 뱃살이 찐 경우가 많다. 특히 변비로 인해서 아랫배가 늘상 묵직한 사람들도 있다. 다음에서 소개하는 동작들은 복근을 강화해 주는 효과가 있는데, 그 자체가 변비해소에 도움을 주므로 시도해 보는 것이 좋다.

구부리고 다리 들어 올리기

① 무릎은 세우고 바로 눕는다.
② 무릎을 구부린 채로 위로 올린다. 그 상태로 5~10초간 유지한다.
③ 이렇게 올리고 내리는 동작을 10회씩 3회 반복한다.


1/2 윗몸 일으키기 ②

①바로 누워서 팔은 머리 뒤로 잡는다.
②무릎을 구부린다. 다리를 바로 펴고 할 때보다 더 쉽고 허리에 무리가 덜하다.
③상체를 들어올린다. 위의 운동과 마찬가지로 상체를 완전히 들어올릴 필요는 없다.
④10회씩 3회 반복한다.


다리 들어올리기

①바로 눕는다.
②다리를 직각으로 들어 올린다.
③다시 다리를 내리는데 바닥에 붙지 않게 해서 약 5초간 유지하다가, 바로 직각으로 세운다.
④하복부 근육을 강화 시켜 준다.(똥배를 빼는데 효과적!!)
⑤10회 실시한다.


훌라후프 돌리기

① 바로 서서 훌라후푸를 돌린다.
② 한번에 20분 이상 하는 것이 좋다.


다리 벌리기

① 하늘을 보고 눕고, 양팔은 넓게 벌린다.
② 다리를 직각으로 올린다. 무릎을 구부리지 않도록 주의한다.
③ 양 다리를 모은 상태에서 다리를 오른쪽으로 내렸다 올린다.
④ 내릴 때는 완전히 바닥에 붙이지 않는다.
⑤ 오른쪽, 왼쪽 각각 10회씩 한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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체조 2탄!! 정혜선 2005/03/12 2563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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