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웰빙뉴스
 
하루에 한번씩 해보는 체조~^^
 
 
2005/03/12 (15:57)
작성자 : 정혜선 조회수 : 2453
 


체조따라하기











얼굴 가슴 허리/옆구리 엉덩이 다리
□ 팔
약간 붙는 옷이나 소매 없는 옷을 입었을 때, 팔의 상단이 툭 불거져 나와 있으면 보기가 좋지 않다. 팔의 경우 그 굵기보다 그 모양과 근육 상태가 중요하다. 팔 모양을 좋게 하고 싶다면 다음의 동작들을 열심히 따라 해보자.

팔돌리기

①팔을 양 옆으로 쭉 펴고 선다.
②작은 원을 그리는 것처럼 팔을 돌린다. 안쪽과 바깥쪽 각각 15호씩 돌린다.
③큰 원을 그리면서 하는 것도 좋다.
④위의 동작들처럼 팔을 돌리는 것과 함께, ①의 고정된 자세에서 팔을 안쪽, 바깥쪽으로 비틀어주는 것도 좋다.


아령을 이용한 팔 운동

① 적당한 무게(1kg 정도)의 아령을 왼쪽에 쥐고 위로 든다.
② 오른쪽 손으로 왼쪽 팔꿈치를 받쳐준다.
③ 아령을 든 왼팔을 뒤로 내린다. 팔꿈치는 움직이지 않고 숨은 내쉰다.
④ 다시 팔을 직각으로 올리면서 숨을 들이쉰다.
⑤ 처음처럼 팔을 위로 들어준다.
⑥ 8~10회 반복한다.
⑦ 오른쪽에 아령을 들고 같은 동작을 한다.


양 팔 당기기

① 바로 서서 두 팔을 위로 뻗는다.
② 왼쪽 손으로 오른쪽 손목을 잡는다.
③ 왼손으로 오른팔을 당겨서 오른팔이 직각 정도가 되면 잠시 멈춘다.
④ 다시 아래로 당기는데, 왼쪽 팔꿈치를 아래로 내리는 느낌으로 하면 된다.
⑤ 두 팔이 수평이 되었을 때 정지한다.
⑥ 3~5회 실시한다.
⑦ 반대편도 같은 동작을 한다.


복싱의 스트레이트처럼!

① 오른쪽 다리는 뒤로 펴고 왼쪽다리는 앞쪽으로 구부리고 선다.
② 권투선수처럼 주먹을 쥐고 팔은 구부려서 몸통에 가볍게 닿게 한다.
③ 오른 팔을 펴면서 앞으로 쭉 뻗고, 왼팔은 구부린 채로 뒤로 보낸다.
④ 반대로 왼팔을 뻗고, 오른팔을 뒤로 보낸다.
⑤ 팔에 힘을 빼지 않고 천천히(!!) 한다.
⑥ 10회 반복한다.
⑦ 다리 위치를 바꾸고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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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루에 한번씩 해보는 체조~^^ 정혜선 2005/03/12 2453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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